김천시민일보 창간 축하
내 고향 김천 자치소식을 시민들에게 올곧게 전달해 줌으로써 시민의 알권리 충족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김천시민일보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보여주고, 공정한 보도, 열린 비판의식, 지역을 사랑하는 뜨거운 마음이 가득 담겨 있는 참신한 기획으로 시민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신문이 되어 주길 부탁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최근 우리가 힘겹게 싸우고 있는 코로나19는 현재 우리 인류가 접하지 못한 사상 초유의 국제적 감염사태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으로 그 어느 때보다 참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시민여러분 모두 힘을 내시고, 저는 경상북도의회 의원으로서 지역민의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우리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통해 보답하겠습니다
이번에 창간되는 김천시민신문이 모든 김천시민이 사랑받는 신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할 말을 다하는 신문, 차별화된 신문, 정론직필의 기치로 시민들의 충실한 입과 귀가 되어 참 언론으로서의 소명을 다하는 신문, 지방분권에 따른 지역신문의 새 지평을 열어가는 신문으로 지역 언론 문화의 새장을 열며, 지역여론을 선도하고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지역신문의 사명인 지방이 맡은 시대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게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시대에 앞서 분석하면서 설득력 있는 처방책을 내놓아 사회의 목탁으로 늘 깨어있는 이성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김천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파하고, 토론을 활성화하는 포럼의 역할에 충실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언론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김천시민일보」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 4.
경상북도의회 의원 나 기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