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민일보 축사》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김천시 지역위원장 배영애입니다.
우선 참여자치 김천시민연대 인터넷신문인 '김천시민일보'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무엇보다 김천 시민들의 순수한 후원으로 운영하겠다는 경영 방침에 외부의 부당한 압력 등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뚝심 있게 언론의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언론사에서 보여주고 있는 어지러운 뉴스들의 홍수나 빠른 취재만을 따지는 무리한 경쟁에서 벗어나 오로지 김천 시민들이 정말 원하고 있는 뉴스를 깊이 있게, 그리고 처음의 정보뿐만 아니라 마지막의 정보까지 알려주겠다는 ‘김천시민일보’의 의지에 가슴 두근거리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아울러 ‘김천시민일보’의 창간을 통해 현재 김천에 산적해 있는 코로나19의 김천 지역 내 재 확산, SRF 소각시설 문제, 황산 공원 조성, 도시 노령화, 청년층 이탈 등 많은 지역사회 현안들이 시민들에게 정직하게, 뚝심 있게, 그리고 깊이 있는 책임감으로 알려지고 함께 해결해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덧붙여 '김천시민일보'를 참여자치 김천시민연대에서 발행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가장 중요한 전제이자 주체인 ‘시민’을 기치로 시민이 우선인 언론사, 각자의 일터에서 누구나 기자가 되는 언론사, 시민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언론사, 김천시를 대변하는 언론사가 되어 그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거라 믿기 때문입니다.
애정 어린 바람이 있다면 여타의 언론사보다 김천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역의 든든한 대변인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김천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행복한 삶을 향해 노력하는 ‘김천시민일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을 마음 깊이 축하드리며 품격 높은 김천 지역 언론사의 당당하고 멋진 첫걸음을 응원합니다.
2020. 12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