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민일보 창간
축 사
지역사회 발전을 리더하고 새로운 언론상을 정립하기 위해「김천시민일보」가 창간하게 된 것을 김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하며 축하를 드립니다.
지방자치제의 성숙과 지방분권이 가속화되는 큰 변화의 시대에 「김천시민일보」가 기존 언론사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컨셉으로 지역 현안문제에 대한 심층취재 및 탐사보도로 우리 지역사회의 올바른 여론을 형성하고, 시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면서 지역민의 정서를 대변하는 언론사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김천은 KTX역 준공·개통과 더불어 혁신도시 건설, 배후 산업단지 조성으로 국토중심의 신성장 거점도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우리 김천의 발전상이「김천시민일보」를 통해 잘 전달되고, 시민들의 참여와 여론형성에도 큰 기여를 해주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확산일로에 있는 만큼, 우리시는 이번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준하는 방역대책을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가지 개인방역을 철저히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다시한번 「김천시민일보」창간을 축하드리며, 독자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언론사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2020. 12. 1.
김천시장 김 충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