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연재

신축년 새 각오 이상진 아포읍장에게 듣는다.

김천시민일보 기자 입력 2021.01.20 14:29 수정 2021.01.27 11:16

   .기획연재

- 지자체의 근간, 읍.면장 신축년 새 각오 

 


 

안녕하십니까?

2021 새해 아포읍장을 맡게된 이상진입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1992년 대응동사무소에 발령 받은 후 새마을체육과, 총무과, 도시주택과, 건설과 주무관으로 근무한 후 증산면 복지팀장, 교통지도팀장, 스포츠마케팅팀장, 시정팀장에 이어 지난 1. 1일 아포읍장으로 발령 받았습니다.

 

먼저 아포읍장이라는 과분한 직책을 믿고 맡겨주신 분들께 감사 드리며, 김천시에서 유일한 읍이며, 가장 큰 지역인 아포에서 읍민과 함께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포읍은 구미시와 접해있고, 서쪽으로는 개령면과 남면, 혁신도시와 인접하고 있는 지리적인 특성상 편리한 생활기반시설과 교통의 요충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천과 연봉천을 끼고 원창들과 포평들이 자리잡고 있어 비옥한 농토를 바탕으로 포도, 자두 등 다양한 과일과 쌀이 풍부하게 생산되고 축산업과 함께 고소득을 올리는 복합영농이 발달한 지역입니다.

 

이런 지리적 특성과 자원을 이용한 주요산업 발전과 고소득 작물산업 육성 등을 통해 활기찬 아포읍! 더불어 잘사는 아포읍!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민선7기 시정목표인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 시정주요시책인「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읍민과 함께 선두에 서겠습니다.

 

또한 ‘백만송이 해바라기길 조성’ ‘마이스터기능장 재능기부 교육’ 등 아포읍에서 추진하여 읍민들에게 호응이 좋은 분야를 확대 운영하고 새로운 주민주도형 시책사업을 적극 발굴하겠으며,

 

금년도 6월에 1단지 사업완료와 동시에 2단지 사업추진 중인 아포읍 스마트시티 임대아파트 사업, 송천 택지개발지구 추진과 연계하여 인근 도시로 부터의 인구전입 등「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에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읍민의 주거환경개선, 농업기반시설 정비, 시가지 환경정비 등을 통해 활기차고 더불어 잘사는 아포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김천의 유일한 읍인 아포의 자존심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포읍 스마트시티 건설사업


 ❍ 위 치 : 김천시 아포읍 송천리 110-5번지 일원

 ❍ 사업기간 : 2019. 2 ~ 2021. 6

 ❍ 부지면적 : 23,301㎡

 - 건설호수 : 6동, 465세대, 지하2층/지상 16~20층

 - 24평형 : 118세대, 31평형 : 188세대, 34평형 : 159세대

 

 ※ 2단지 사업

 - 세 대 수 : 495세대

 - 사업기간 : 2020. 10월부터 30개월

 

마지막으로 읍민의 주거환경개선, 농업기반시설 정비, 시가지 환경정비 등을 통해 활기차고 더불어 잘사는 아포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김천의 유일한 읍인 아포의 자존심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김천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