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김천이슈보도

김천시,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익명제보시스템 운영

김천시민일보 기자 입력 2021.02.15 14:59 수정 2021.04.22 14:59





김천시,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익명제보시스템 운영으로 시민 누구나 익명 제보(신고)할 수 있는‘청렴 파수꾼’역할 창구를 개설하여 2021년도 청렴도 상승을 위해 안간힘을 내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월 15일부터 공직자의 부패행위 및 반 청렴 행동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익명제보시스템‘청렴 파수꾼’을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김천시홈페이지를 통해서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3월부터는 휴대전화로도 접속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로그인 절차 생략 및 IP 추적방지 등 외부 전문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제보자의 신분을 철저하게 보호함으로써 금품·향응 수수, 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등 공직비리는 물론 공직자의 불친절, 소극적인 업무처리에 대해서도 신분 노출의 부담없이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신고는 실시간으로 주무부서인 청렴감사실로 전송되어 조사가 이루어지며, 처리결과를 다시 외부 전문기관 홈페이지에 등록함으로써 제보자 본인만 신고 시 부여받은 고유번호로 확인 할 수 있다.

   

이삼근 청렴감사실장은 “‘청렴 파수꾼’은 말 그대로 공직자 청렴을 지키는 장치다. 이 시스템이 작동함으로써 공직자 스스로 마음자세를 가다듬는 계기가 되고, 

 

공직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에 반영되어 있는 추진 기본방향으로 나아가도록 관련업무에 매진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With Swiss reliable movements, valuable online cartier fake for uk have high quality.

  The aaa online fake watches in discount on this website are suitable for men and women.




저작권자 김천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