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김천이슈보도

2021학년도 상반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김천시민일보 기자 입력 2021.04.13 08:39 수정 2021.04.13 08:42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지원방안 논의를 위한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지원방안 논의를 위한 2021학년도 상반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를 개최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 특수교육지원센터는 4월 9일(금) 김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상반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이창희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김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대신동행정복지센터 총무팀, 경북장애인부모회 등 아동·청소년 관련 지역사회 전문가를 위촉하고 지역사회 장애학생의 인권 보호와 인권침해예방을 위한 운영방안을 협의했다.

 


 김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매월 ‘정기 현장지원’을 통한 장애학생 인권보호 상시 관리 및 지원을 하고 있으며 그 외 더봄학생 상담, 경상북도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한 성인권 교육 등을 통하여 인권침해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안 발생 시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별지원’을 통하여 장애학생의 2차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은 “장애학생의 인권보호를 위해 한자리에 모여주신 위원 분들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 장애인권이 보호되는 교육현장, 장애차별이 없는 사회에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김천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