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물·여론광장

김천 지례초6학년 진소피아학생 전국대회 출전

김천시민일보 기자 입력 2022.06.29 10:54 수정 2022.06.29 11:29

제40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융합과학부문 금상수상

지례 초등학교 (교장 김점옥)는 지난 6 월 11 일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주최 한 '제 40 회 경상북도 청소년 과학 탐구 대회 융합 과학 부문'에 참가해 6 학년 진소피아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여 경상북도 교육청 대표로 전국 대회에 출전 하게 되었다.

 

 융합 과학 대회는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과학, 기술, 공학, 인문, 예술, 수학 등의 융합적인 요소를 통하여 창의적인 방법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과학적 기량을 향상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창의적 설계, 작 품 구체화, 발표 및 질의 응답의 3 단계 과정을 거쳐 심사가 이루어진다. 

본교는 STEAM 메이커 수업에 탁월한 재능을 지닌 교 사진으로 3 년차 STEAM 선도 학교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학교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적사고 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발휘하여 경상북도 융합과 학 탐구 대회에서 금상 1위의 영광과 2022 전국 청소년 과학 탐구 대회에 출전하게되었다. 

 

6학년 진 소피아 학생은“대회에 참여한 다른 학생들도 실력이 뛰어난 학생들이 많았는데 금상도 받고 전국 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믿기지 않는다. 전국 대회도 열심히 준 비하여 최선을 다하고 싶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점옥 지례 초등학교 교장은“대회 참가를 위해 애 쓰신 여러 선생님들과 새로운 과제에 대한 도전 정신을 잘 보 여준 학생의 노력에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 의력과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하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