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김천이슈보도

뭐가 그리 급해?

김천시민일보 기자 입력 2024.04.18 17:53 수정 2024.04.18 18:45

농산물 유통타운, 당장 안 짓는다고 무슨 일 생기는 것도 아닌데 왜 이리 서두를까 그게 더 의문이다.

수백억이 드는 농산물 유통센터를 어떻게든 말뚝 박을려고 안간힘을 쓴다는 소식이 들린다.

 

왜 그렇게, 무엇 때문에 그렇게 급한지 모르겠다.

 

인근 1시간 이내에 4,100억원을 들여 농산물 유통타운을 만드는 대구시.

 

대구 달성군에 신규로 생기는 곳에 비해 위치나 규모 시설 등 경쟁에 있어 어느 하나 비교우위에 있는게 없는것 같은데 무슨 수로 그 유명한 매천시장을 누르고 농산물 유통 부분에서 우위를 선점 하겠다고 하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수백억의 비용이 들고 또 건립 이후에도 막대한 유지 및 관리비가 소요되는 사업일텐데 이렇게 서두를 필요가 있을까?

 

여기 저기 공무직에 재단까지 만들어 마구 마구 사람을 뽑아놔서 시의 재정도 걱정해야 할텐데, 거기다 수백억이 드는 공원을 여기 저기 짓더니 이젠 또 다시 수백억이 드는 농산물 유통타운을 신중한 검토도 없이 무조건 시작하고 보겠다고 한단다.

 

현재 김천시의 상황을 보라! 김천시장도 공직선거법 재판으로 머리가 아플텐데, 재판이 모두 끝난 이후에 다시 검토해서 정리를 해도 늦지 않을 것 같다.

 

농산물 유통타운을 당장 안한다고 김천이 망할 일은 아니지 않는가?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옛말도 있는데, 서두르다 땅을 치고 후회할 일은 안 만들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김천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